KIM&BAE NEWS | LEGAL NEWS

Woorin Sung

16 Mar , 2015

IMG_20150312_1

안녕하세요?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4기로 졸업한 성우린입니다. 저는KIM&BAE에서 2주간의 인턴생활을 마치고 짧은 후기를 남깁니다. KIM&BAE에 인턴을 지원한 이유와 그에 대한 평가는 크게 두 가지 입니다.

하나는 ‘미국의 부동산체계에 대한 이해’ 입니다. 저는 한국에 돌아가면 4월부터 서울에 있는 한 로펌의 기업송무팀 소속변호사(Associate Lawyer)로서, 한국 건설회사의 송무와 자문을 담당하게 될 것 같습니다. 로펌에 입사하기 앞서KIM&BAE의 Real Estate Dept.에서 미국 부동산 매매의 체계를 이해하고, 한국 건설회사가 미국에 투자를 하는 사건들이 혹시 있다면 짧은 기간이지만 최선을 다해 배워갈 생각으로 지원한 것입니다. 2주간 인턴으로 근무하며KIM&BAE의 Real Estate Dept.에서 하는 다양한 업무들에 직접 참여하여, 미국의 부동산체계에 대해 다각도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둘째로 ’KIM&BAE가 미국 동부의 한인로펌 중 최고가 된 이유에 대한 궁금증에 대한 해소’ 입니다. KIM&BAE에 인턴을 하기 전 한국에서 김봉준, 배문경 변호사님께서 언론에서 인터뷰한 것들을 찾아보고, 직접 만나뵙고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두 변호사님을 만나뵙고 이야기를 나누고 나니 그 궁금증이 대부분 해소되었습니다. 김변호사님의 카리스마와 배변호사님의 온화함이 조화를 이루고, 다른 변호사님들과 Staff분들 역시 대표님들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일이 진행하니 로펌이 승승장구를 하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또한, 향후 제가 변호사로 개업을 하게 되었을 때 필요한 로펌의 경영방식에 대한 좋은 자양분을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KIM&BAE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저에게 인생을 살면서 가장 소중한 것을 두 가지 선택하라면 ‘경험’과 ‘인연’을 꼽을 것입니다. 2주간KIM&BAE에서 잊지 못할 경험을 하였고 소중한 인연을 얻었습니다. 경험이라는 말은 영어로 ‘experience’라고 표현할 수 있겠지만 인연이라는 말은 영어로 표현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인연이라는 말이 ‘사람들 사이에 맺어지는 관계’라는 사전적 의미가 있지만 불교적 의미로는 ‘인(因)과 연(緣)을 아울러 이르는 말’로 ‘결과를 만드는 직접적인 힘과 그를 돕는 외적이고 간접적인 힘’을 말한다고 합니다.

불교적 의미의 ‘인연’이라는 말처럼, 훗날 저와KIM&BAE의 소중한 인연이 서로에게 좋은 결과를 만드는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VIEW ALL NEWS